지디알씨 블로그를 통해 가장 많은 포스팅의 주인공을 꼽으라면
단연 "트랙사스 서밋"과 관련한 글 일것입니다.
그만큼 유명하고, 가장 많은 RC인들이 찾는 모델일 것이라 저는 추정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 법!
지디알씨가 생각 하는 그 이유는
한 차로 거의 모든걸 다 해낼수 있는 차량이기 때문일것이예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차라도 고장은 날 터...
이번에 지디알씨에 입고된 트랙사스 서밋은 조향서보가 사망에 이르르게 되어, 주행불능이 그 이유였습니다.
순정 서보의 스펙이 너무 저급하여 대부분의 유저님들이 때는 일정하지 않지만 한번은 겪게 되는 트러블중 하나입니다.
순정서보의 스펙 대비 가격이 너무 비싸기에
별도 판매되는 하이토크형 서보와 서보전원의 전력 보강 차원의 외부BEC작업을 병행 할것입니다.
그간 지디알씨 에서는
캐슬크리에이션사에서 출시된 소형 10A급 BEC를 사용했습니다만,
최근 변속기,모터 전문업체는 "하비윙"사에서 출시한 20A급 BEC를 주로 장착해드리고 있습니다.
결정적으로 기존 캐슬 BEC대비 가격상승의 폭이 매우 적어 적극 권장해드리며,
BEC의 전원 스위치가 별도 포함되어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별도 구매를 해야하는 조향 서보 (듀얼 타입이라 2개를 준비)는
가격대 성능 슈퍼갑으로 불리는 파워 HD사의 20MG 서보.
서밋이 갖춰야할 피지컬은 조향 스피드 보다는 조향 토크!
1개당 20KG급 성능으로 듀얼 장착시 40KG급 성능이 나오며,
가격 또한 4만원이 안되어 작업시 부담을 줄일수 있어요.
방수까지 되니 따봉!!
수명을 다한 조향 서보가 역립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작은 미니 서보 옆이 바로 문제의 순정 조향서보.
후다다닥 작업 진행합니다.
풀메탈 케이스가 아닌 하프 메탈 케이스로
서보 단가를 억제하는데 역할을 한것 같습니다.
하비윙 BEC도 변속기 근처에 이쁘게 안착/고정 해드렸습니다.
지디알씨는
최대한 순정틱한 모습을 잃지 않게끔 하려고 항상 노력합니다.
정확하고, 꼼꼼하게 작업 완료 후 작동 테스트 까지 마친 후
출고 대기 시켜 봅니다.
RC카 구입은 아무래도 온라인 보다는 오프라인이 좋으며,
구입 보다는 이후 관리나 사후AS, 차량 트러블에 대한 대응력등을 보는것.
지디알씨를 이용해야하는 큰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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